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ithub] VSC code에 Initial Repository 눌리지 않는다!?
    Github 2021. 12. 11. 11:02

    안녕하세요 오늘은 VSCode 사용중 갑자기 Source Control에서

    Inititalize Repository를 눌러도 연결이 되지 않는 문제 해결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문제가 생겼었어요. 

     

     


     

    다음 화면을 보시죠. 

     

     

    이렇게 아무리 눌러봐도 

    답해주지 않는 Initial Repository ㅠㅠ.. 

    왜 갑자기 이럴까요. 야속합니다.

     

     


     

    마침 마이크로소프트 Git에 이슈에 저와 같은 문제로 질문한 유저가 있었습니다.

    https://github.com/microsoft/vscode/issues/104763

     

    initialize Repository has no response · Issue #104763 · microsoft/vscode

    Issue Type: Bug initialize Repository has no response. VS Code version: Code 1.48.0 (db40434, 2020-08-13T07:50:42.600Z) OS version: Windows_NT x64 10.0.19041 System Info Item Value CPUs Intel(R) Co...

    github.com

     

     

    첫번째 답변은 git --version을 체크해 보라네요. ?? 왜지

     

    나의 버전 -> vscode : version 1.63

     

     

    그 뒤로 답변이 없었고 새로운 유저의 답변이 달렸다.

     

    마지막에 로그 결과를 붙여놓기 후 그 다음 얘기가 없었다..

     

     

    그런데 바로 밑에 needs more info를 달아놓았었고, 들어가보니 많은 이슈가 있었고, 동일한 이슈 찾을 수 있었다.

    9일 전에 올라온 이슈로 아직 현재 진행중이다. 

     

     

    이분도 어지간한 방법은 다 해보셨는지 익스텐션 비활성화, xcode 명령줄 도구 재설치, 사이선스 수락 외 웹에서 나오는 솔루션 등 여러가지 시도했지만 아무 소용없었다고 하네요 주르륵..

     

     

    답변자가 나타났다. 따근따근한 14시간 전이다.

     

     

    아직 모르는 용어가 등장했다.

     

    code-insider 

    vsc insider 다운로드링크

    VSC 홈페이지에 코드 인사이더가 있었다. 내가 쓰고 있던 VSC와 다른 것은 무엇이지? 설치해보니 아이콘 색깔만 녹색응로 다르고 거의 흡사했다. insider가 붙은 버전은 베타버전이라 한다. 최신 기능과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 있다. vsc와 vsc insider 버전 둘 다 설치가능하고 설정동기화를 통해 동기화 할 수 있다.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SCM에 들어가서 Initialize Repository 버튼을 눌렀다.

     

     

    여전히 되지 않는다 ㅜ

    다행히 !! 6시간 전에 따근따근한 새 답변을 올려주셨다.

     

     

    이번엔 되길하는 마음으로 1번 답변의 설치된 익스텐션들을 비활성화 시켜보기로 했다.

     

    된다..! 됐다 !! 문제가 설치한 익스텐션들이 많아지면서 어떤 충돌을 일으켰던 것일까.

    이참에 쓰지 않는 익스텐션들을 정리하면서 다시금 VSC를 세팅해야겠다. 

     

     

     

     

    개발을 하다보면 은근 이런 사소한 문제가 신경쓰이게 되는데

    IT의 너무나 큰 장점은 내가 겪는 문제는 누군가가 겪는 문제이고,

    해결법을 같이 찾으려 모색하는 점이다. 통신을 통한 집단 지성으로

    문제가 더 효과적으로 해결해나가니 어느 분야보다도

    빠르게 발전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Github' 카테고리의 다른 글

    [Github] 리포지토리(repository) 이름 바꾸기  (0) 2021.12.08

    댓글

Designed by Tistory.